$\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의 인지적·감성적 경험이 지각된 가치,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n Cognitive and Emotional Experiences of Cosmeceuticals on Perceived Valu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원문보기


송마리아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용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환경오염과 기후변화 등의 환경적 요인에 의한 피부트러블이 유발되어 이를 관리할 수 있는 화장품의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다. 기업은 화장품의 안전성, 기능성, 피부별 맞춤케어 등 세분화된 요구에 맞추고자 기능성 화장품에 치료적 기능을 추가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 간 경쟁이 과열되고, 코스메슈티컬 제품의 기능과 효능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을 넘어서 최근 판매양상을 볼 때 서비스 성과와 질을 높일 수 있는 인지적, 감성적 요인을 반영한 마케팅적 접근이 필요하다 판단된다.
본 연구는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20-50대 성인을 조사 대상으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에 대한 고객의 인지적․감성적 경험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environmental issues such as environmental pollution and climate changes have caused skin problems. Under these circumstances, there has been a rising demand for cosmetics covering such problems. To meet customers’ diverse needs including safety, functions and customized care by skin type,...

주제어

#코스메슈티컬 인지적 경험 감성적 경험 지각된 가치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마리아
학위수여기관 성결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교육전공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117
키워드 코스메슈티컬 인지적 경험 감성적 경험 지각된 가치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353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