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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 화장품 용기 디자인에 나타난 디자인 선호도에 관한 연구
A Comparative Study of Characteristics on Package Design for Cosmetic in Korea and China 원문보기


이정일 (동서대학교 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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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적인 성능 못지않게 중요한 요소로 디자인이 부각되고 있으며, 화장품 용기 디자인 또한 과거의 단순하고 겉모습과 색상 등 시각적인 부분으로만 인식된 디자인이 이제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변할 정도로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으며, 화장품을 개발하면서 용기를 특별히 고안하거나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꾀하고 소비자의 의견을 제품 개발 과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단순한 내용물을 담는 개념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가 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의 경제성장과 한류에 의해 한국화장품의 인기가 늘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통해서 한국과 중국의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에는 어떤 공통분모가 존재함을 알 수 있다. 그리하여 본 연구는 중국과 한국 소비자의 선호도를 증가시키고, 구매에 연결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용기 디자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searching and developing products in order to meet the technical characteristics and needs of the consumers cosmetic design is now becoming an important factor. During the cosmetic container design simple appearance, color and other visual elements of the products are now enough to represent th...

주제어

#화장품 용기 디자인 선호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일
학위수여기관 동서대학교 디자인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지도교수 송만용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 70 p.
키워드 화장품 용기 디자인 선호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286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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