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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인기게임의 OSMU 방식과 성과분석 원문보기


장역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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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닌텐도사의 경쟁력을 연구하고 분석하고자 하며, OSMU 패턴의 활용이라는 각도에서 세 개의 닌텐도 인기 게임의 파생산업을 각자 소개하고 기술하였다. 동시에 문헌자료를 통해서 파생산업과 상품이 거둔 성과를 구체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닌텐도 인기게임이 오랜 시간 동안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이유가 닌텐도에서 OSMU 패턴을 활용한 마케팅 수단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닌텐도사는 1889년에 설립된 이후로, 수많은 인기게임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本论文通过研究和分析任天堂公司的竞争力,从活用OSMU模式的角度,将任天堂三个金牌人气游戏的衍生产业逐一介绍并列举,同时通过文献资料将衍生产业或产品产生的成果进行了列举并分析,得出任天堂人气游戏的长寿要因与任天堂公司活用OSMU模式的营销手段有关。
任天堂公司自1889年创立以来,开发了许多脍炙人口的游戏,同时树立了许多经典游戏品牌形象,通过这些品牌延伸,使任天堂不仅占据了全球游戏市场的大部分份额,而且获得了良好的口碑。在2016年里约奥运闭幕式上,日本作为下届夏季奥运会主办方,日本首相安倍晋三装扮成超级马里奥登台,为2020年东京奥运会作宣传。因此本论文以此为契机,通过文献研究对任天...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역윤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지도교수 조혜정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v, 7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42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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