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중국 관광정책에 따른 중국관광 활성화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China's tourism promotion according to the influence of Chinese policies 원문보기


왕예진 (순천향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1897년에 중국을 개혁 개방의 정책을 실행한 후에 국가 경제의 추세를 분명히 상승하여 확대한 변화를 시작되다. 중국 국민들이 생활 품질을 높아져서 관광 요구가 성장으로 관광 행동에 실시하기 때문에 중국 국내의 관광 시장이 점차 형성되다. 특히 2001년 12월 11일에서 세계무역기구(WTO) 가입해서, 관광 기업에 영향에 따라 국제의 문화적인 요소를 믹스면서 중국에 국제 관광 시장을 열리다. 또한 중국 국가 기구를 관광 시장에 뛰어들어서 이에 확대하기 위해 1980년에서 관광 정책을 제안하고 실시하였다. 중국 국가마다 관광 정책을 완성하기 위해 국가 전문기구 및 중국 국가 관광국에 시켜서 새로운 관광 정책을 제안하고 있다. 중국은 관광 정책을 통해 관광 시장에 영향을 인도되어있다. 예전에서 관광 초기 규모 및 전통 시장에 관광 전략을 들여오기 하면서 신 관광 운영 수단이 되다. 신시대 관광 시장을 진입하기 위해 국가 정부가 지지하여 독특적인 관광 상품의 개발전략을 관광 투자가 가지고 관광 시장에 중요한 작용 하였다. 본 연구가 중국 과거를 발전 역사를 비교하면서 관광 정책을 시장목적을 관광 시장에 어떠한 역할이 되어 관광 시장에 관광객이 상대방 사이에 어떠한 알맞게 작용을 할는지 연구 필요성이 나타나다. 중국 관광 정책을 수립하고 실시한 후에 효과적인 변화의 정도와 현재에 중국 관광에 있어서 관광 시스템에 발전 전략을 연구하고 관점에서 해결해야할 문제점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중국 관광 정책 변화에 따른 관광 업계의 확대 전략 범위가 연구하였다. 중국 관광 기업과 관광 정책에 현황에 내용 분석하고 중국의 관광 발전 방안을 제시한 다음에 중국의 관광 정책 변화에 따라 관광 업계의 발전 전략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를 달성하기 위해서 ...

주제어

#중국 중국 관광 관광정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예진
학위수여기관 순천향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지도교수 정병웅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 79 p.
키워드 중국 중국 관광 관광정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768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