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방중 한국인 관광객의 소비가치, 소비성향, 관광만족도의 영향관계 분석
The Relationship among Consumption Value, Consumption Propensity, and Tourist Satisfaction of Korean Tourists to Visit China 원문보기


선문혜 (호남대학교 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방중 한국인 관광객의 소비가치와 소비성향 및 관광만족도의 영향관계, 소비성향과 관광만족도와의 영향관계를 규명하고, 또한 소비가치와 관광만족도의 영향관계에서 소비성향의 매개역할을 규명하고자 한 것이다. 이를 통해 소비가치와 소비성향에 따라 방중 한국인 관광객의 관광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수행하였다.
본 연구는 패키지 여행상품을 통해 중국을 여행한 한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행하였다. 설문조사는 2018년 12월 1일부터 2019년 1월 31일까지 총 2개월 간에 걸쳐 국외여행인솔자가 설문조사의 목적을 설명한 후, 응답자가 직접 기입하는 자기기입법으로 진행하였다. 총 30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293부를 회수하였으나 측정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는 설문지 7부를 제외하고, 총 286부를 최종 분석자료로 사용하였다.
본 연구의 실증분석은 ...

주제어

#소비가치 소비성향 관광만족도 방중 한국인 관광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선문혜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정은성
발행연도 2019
키워드 소비가치 소비성향 관광만족도 방중 한국인 관광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825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