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문학 감상을 위한 학생의 문제제기식 질문 만들기 지도 방안을 구안하는데 목적이 있다. 질문은 학생이 주체적으로 문학 감상을 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대화의 매개체이다. 독자는 작품을 감상하며 작품 안에서 구현된 세계와 의미를 찾기 위해 질문을 한다. 그래서 문학 감상의 과정은 작품을 대하는 독자의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 과정에서 독자는 작품에 대한 자신만의 의미를 구성할 수 있다. 문학 감상에서 질문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실제 수업에서는 학생의 질문이 제대로 일어나기 힘든 실정이다. 2015 개정 교육...
저자 | 이서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상한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i,146 p. |
키워드 | 문제제기식 질문 문학 감상을 위한 질문 만들기 비판적 문학 교육 독서 태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8330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