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호텔 종사원의 유니폼 만족도 및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Impacts of Self-image Congruity on Uniform Satisfaction and Service Orientation 원문보기


김동현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유니폼 만족도 및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과 유니폼 관심도 조절효과에 대해 실증연구 및 분석을 파악하는 것이다. 따라서 호텔 종사원의 이미지와 소속 기업의 유니폼 이미지가 일치했을 때 호텔 종사원의 유니폼 만족도와 호텔 종사원의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유니폼 역할의 중요성에 기여하고자 본 연구를 통해 제시하려 한다. 본 연구는 서울 지역에 위치한 특1, 2급 호텔의 식음료 부, 객실부 등 고객접점의 호텔 서비스 일선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은 2019년 4월 8일부터 4월 30일까지 설문지 전체 160부를 배포하였고 부족한 응답과 이상이 있는 표본을 제거, 총 129부의 설문을 분석에 사용하였으며, 가설을 검정하기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The affect of image correspondence on satisfaction for the hotel uniforms and concentration on service -Focused on Moderating Effect of Interest- In this study, we propose to contribute to the importance of the role of uniforms through the influence of hotel employees...

주제어

#자아이미지 유니폼 만족도 서비스지향성 유니폼 관심도 실제적 이미지 권한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동현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김형곤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58 p.
키워드 자아이미지 유니폼 만족도 서비스지향성 유니폼 관심도 실제적 이미지 권한성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852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