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강화학습을 이용한 격투게임 인공지능 설계 및 구현
Artificial Intelligenc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Fighting Game Using Reinforcement Learning 원문보기


홍성찬 (광운대학교 대학원 게임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컴퓨터의 연산처리 장치의발전과 빅 데이터로 인해 머신러닝은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되었다. 머신러닝은 기존의 명시적인 알고리즘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바둑을 극복하였던 ‘알파고’를 기점으로 많은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게임에서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development of computer's computational processing unit and big data, Machine Learning became the main driver of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Machine learning is being researched and developed based on AlphaGo, which has overcome 'GO', which was not solved through its explicit algori...

주제어

#머신러닝 게임 인공지능 강화학습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성찬
학위수여기관 광운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게임학과
지도교수 김태규
발행연도 2019
키워드 머신러닝 게임 인공지능 강화학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140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