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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을 이용한 가상현실 재활훈련이 급성기 뇌졸중환자의 인지기능, 상지기능, 일상생활동작 수행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Virtual Reality Training with Video Game in Acute Stroke Patient's Cognitive Function, Upper Extremity Function and Performance of Activities of Daily Living 원문보기


윤명희 (차의과학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재활보건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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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배경: 기존의 가상현실을 이용한 재활훈련이 주로 만성기 뇌졸중 환자를 대상으로 하여 본 연구는 급성기 뇌졸중 환자의 가상현실 재활치료의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목적: 본 연구는 비디오 게임(The Sony PlayStation 2 EyeToy play)을 이용한 시각적, 청각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가상현실을 이용하여 급성기 뇌졸중 환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virtual reality training with video game in acute stroke patient's cognitive function, upper extremity function, and performance of activities daily living.
Methods : The subjects selected were twenty-six patients who were hospi...

주제어

#뇌졸중 인지기능 뇌졸중 상지기능 일상생활동작 수행 비디오게임 훈련 가상현실 훈련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명희
학위수여기관 차의과학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재활보건
지도교수 전세일
발행연도 2010
키워드 뇌졸중 인지기능 뇌졸중 상지기능 일상생활동작 수행 비디오게임 훈련 가상현실 훈련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426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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