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내 야시장 SERVQUAL이 방문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 위험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Night Market SERVQUAL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Risks - 원문보기


오경택 (세종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의 전통시장은 대형마트, SSM, 온라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 환경의 변화로 인해 상권이 위축되고 있다. 이를 부흥시키고자 정부는 전통시장에 지원과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도입하여 원도심 활성화, 청년창업의 방안으로 야시장을 도입하고 있다. 전통시장 내 야시장은 지속적으로 새롭게 생겨나는 추세이며 여가시간의 확대로 늦은 밤에 열리는 야시장의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지역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관객에게 떠오르는 관광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전통시장 내 야시장을 효과적인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자 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는 전통시장 내 야시장 SERVQUL(신뢰성, 대응성, 확신성, 공감성, 유형성)이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urrent traditional market is declining because of the changes of distribution system like big market, SSM and online shopping mall. The government who wants to revitalize traditional market introduces late night market in part of traditional market support policy. The number of late night market wh...

주제어

#전통시장 내 야시장 SERVQUAL 만족도 재방문의도 위험지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경택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애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89 p.
키워드 전통시장 내 야시장 SERVQUAL 만족도 재방문의도 위험지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848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