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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기업의 서비스 실패가 태도,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레스토랑 유형에 따른 차이분석
A Study on the Effect of Service Failure on Attitude, Negative Word of Mouth, & Switching Intention in South Korea Restaurant Industry : Focused on the Differences among Restaurant Types 원문보기


이경흠 (세종대학교 대학원 외식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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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외식산업은 포화상태에 접어들어 고객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마케팅전략으로는 기업의 장기지속경영을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기업에서는 많은 마케팅비용을 투자하여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신규고객확보에 중점을 둔 마케팅은 재고되어야 하며, 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라 사이버공간에서의 고객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외식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저 성장세가 지속될수록 경쟁이 가속화되고 외식기업은 현재의 고객을 유지하고, 고객과의 우호적인 관계를 가짐으로써 보다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시점이다.
본 연구는 외식기업에서 발생하는 서비스 실패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을 위해 서비스 실패에 대한 하위요인을 전달과정의 실패, 개인 및 응답의 실패, 상품의 실패, 그리고 서비스 환경의 실패로 구분하여, 서비스 실패가 태도와 부정적 구전 그리고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검증하였다. 또한 그 결과를 바탕으로 레스토랑 유형별 ...

주제어

#서비스 실패 태도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 레스토랑 유형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경흠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애주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06 p.
키워드 서비스 실패 태도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 레스토랑 유형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866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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