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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구전 발신자의 긍정적 구전과 부정적 구전이 브랜드 사랑, 브랜드 증오 그리고 브랜드 참여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NS WOM sender’s Positive and Negative WOM on Brand Love, Brand Hate and Brand Engagement 원문보기


조병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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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COVID-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온라인 기반의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면서 외식업체의 디지털 인프라와 운영 혁신 역량의 중요성과 소비자의 온라인 소비 증가에 대응하는 SNS 마케팅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외식산업에서 온라인 구전은 인터넷과 SNS의 확대와 더불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대중매체의 영향력을 넘어서고 있다. 최근의 외식 소비자는 인터넷과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단순히 정보를 수집하는 데 그치지 않고 SNS를 통해 능동적으로 정보를 생산하고 제공하고 있어 SNS 구전 발신자의 구전이 브랜드에 관한 태도 그리고 소비자 브랜드 참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구전 발신자의 긍정적 구전과 부정적 구전이 구전 발신자의 브랜드 사랑과 브랜드 증오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이러한 요인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소비자 브랜드 참여의 중요한 하위차원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contactless consumption based on online increases due to COVID(coronavirus desease)-19 pandemic in 2020, food service provider’s capability of digital infrastructure and operational innovation has been important and also necessity of SNS marketing corresponding to increase of online consumption h...

주제어

#긍정적 구전 부정적 구전 브랜드 사랑 브랜드 증오 행동적 참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병관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이용기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130
키워드 긍정적 구전 부정적 구전 브랜드 사랑 브랜드 증오 행동적 참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13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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