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1급 호텔직원이 지각한 내부마케팅이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직무열의의 매개효과-
Internal marketing perceived by five star hotel employees influencing service orientation -Mediating effect of job engagement- 원문보기


임은영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호텔 서비스기업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의 태도와 행동은 고객만족서비스에 가장 큰 영향력을 준다고 할 수 있다. 고객만족을 이끌기 위해서는 먼저 내부고객 만족을 이끌어야 한다는 관점이 부각되어지고 있다. 호텔에서는 가장 중요한 생산자원으로 인적 자원을 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종사원을 기업에서 가장 핵심 있는 고객으로 생각해야 한다. 따라서 호텔 산업에서의 마케팅의 모든 것이 제품과 서비스 및 고객에게 적용되어야 하는 중요한 법칙과 과업이 직원에게 또한 적용되어야 한다. 내부고객을 만족시키면 결과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내부고객에게 행해지고 있는 ...

주제어

#내부마케팅 호텔 종사원 서비스지향성 직무열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은영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안윤영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72 p.
키워드 내부마케팅 호텔 종사원 서비스지향성 직무열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868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