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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해결중심 단기상담을 통해 소규모 초등학교 다문화가정의 학습부진을 다룬 사례연구이다.
본 연구의 대상 아동은 J시 소재 D초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중 전 학년 담임 상담 결과와 keris에서 운영하는 기초학력 진단 보정 시스템 (https://basic.jbedu.kr/pt/index.do)을 이용한 초등저학년 3R’s 진단검사결과 기준점수 미달인 다문화가정 아동 3명으로 선정하였다. 연구 활동은 해결중심상담 활동을 4주에 걸쳐서 실시하였으며 각 회기는 40∼60분으로 10회기 동안 진행하였다. 사전, ...
저자 | 이희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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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상담 초등상담 |
지도교수 | 은혁기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155 |
키워드 | 소규모초등학교 해결중심단기상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964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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