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 향상을 위한
해결중심상담 사례연구
유 정 아
대전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김항중)
본 연구는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 향상을 돕기 위하여 해결중심상담을 적용한 사례연구로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대전광역시 Y구에 위치한 초등학교 2학년 다문화가정 남학생 1명과 여학생 1명으로 총 2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에서 실시한 해결중심상담 프로그램은 선행연구를 토대로 연구의 목적에 맞게 연구자가 보완‧재구성하여 사용하였고, 해결중심상담 활동을 주 2~3회 50분씩 10회기에 걸쳐 진행하였다.
연구 대상자의 자아존중감과 학교생활적응 관련 심리와 인식 변화를 알아보기 위하여 투사적 심리검사 ...
저자 | 유정아 |
---|---|
학위수여기관 | 대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학전공 상담심리학전공 |
지도교수 | 김항중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211 |
키워드 | 다문화가정 학생 해결중심상담 자아존중감 학교생활적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634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