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클로드 드뷔시(Claude A. Debussy, 1862-1918)는 후기 낭만주의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근대음악으로의 전환을 이끌어 낸 인물이다. 또한 격변하 는 시대 속에 프랑스 회화에서 나타난 새로운 사조인 인상주의를 음악에 접목시켜 그의 음악세계를 구축하였다. 드뷔시는 기존의 화성법에 의거 한 낭만적인 선율 중심의 음악을 지양하고 밀집 화음과 부가 화성 등의 근대화성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기존의 독일 중심의 음악과는 다른 새로 운 음악을 탄생시켰으며, 온음 음계나 5음 음계, 그리고 교회 선법 등의 다양한 선법과 리듬 등을 사용하여 근대음악의 중요한 사조로 규정 지어 진 인상주의의 음악작품들을 작곡했다.
또한 그는 동시대의 여러 가지 예술사조들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기에 다른 분야의 젊은 예술가들과도 활발히 교류 하였다. 때문에 그의 작품들은 상징주의 문학의 암시적인 화법과 인상주의 회화의 빛을 묘사 한 회화기법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보여 진다.
프렐류드는 17세기경 모음곡 첫 악장 도입부에 사용된 규모가 작은 서 곡으로 시작되어 바흐 ‘평균율 클라비어곡집’의 ...
저자 | 손예은 |
---|---|
학위수여기관 | 고신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과 피아노 |
지도교수 | 고은경 |
발행연도 | 202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969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