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보육교사를 위한 인형치료 집단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The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Group Figure Therapy Program to for Child Care Center Teachers 원문보기


염창현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아동심리치료학과 놀이치료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인형치료 집단프로그램이 보육교사의 자아탄력성회복탄력성에 효과가 있는지 유무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대상은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교사 중 본 연구의 취지에 동의한 16명을 실험집단 8명, 통제집단 8명으로 나누어 실시하였고, 인형치료 집단프로그램은 ‘2016년 한국인형치료학회춘계학술워크샵’을 통해 소개된 15회기 집단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매주 3회, 회기별로 40분씩 두 달여 동안 구조화된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whether the group figure therapy program has an effect on the child care center teacher's ego-resilience and resilience. The subjects of the study were 16 teachers working in day care centers located in Seo-gu, Incheon, Korea who agreed to the purpose of this ...

Keyword

#어린이집 보육교사 인형치료 인형치료 집단프로그램 자아탄력성 회복탄력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염창현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아동심리치료학과 놀이치료
지도교수 선우현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 73 p.
키워드 어린이집 보육교사 인형치료 인형치료 집단프로그램 자아탄력성 회복탄력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4984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