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에서는 점자를 처음 접하는 시각장애인 또는 저시력자들이 일반적인 점자 인지를 위해 촉각 발달을 위한 확대 점자 핀과 함께 단계적 점자 학습 방법 및 콘텐츠를 통한 점자 학습을 돕기 위한 시스템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법에서는 일반적인 점자 크기의 직경 3배와 9배 크기의 점자 핀을 제작하여 큰 크기의 점자 핀에서 다음 단계의 작은 크기의 점자 핀으로 교체하며 점자
주제어
저자 | 정인철 |
---|---|
학위수여기관 |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IT융합공학과 컴퓨터공학전공 |
지도교수 | 조진수 |
발행연도 | 2020 |
키워드 | 시각장애인 점자 점자 학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059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