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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료예약 상담 챗봇에 대한 경험 특성이 병원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사용만족도와 이용의도를 매개효과로
Effects of the Characteristics of Experience of the Chatbot on the Hospital Image : Medicating effects of satisfaction and intent of use 원문보기


황미경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보건정책및관리학과 의료경영, 의료정보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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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웹 기반 SNS 이용자 수보다 메신저 서비스 사용자 수가 급증하게 되었는데 이에 채팅이 중요한 비즈니스 도구로 떠오르게 되었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서 인공지능의 대화형 인터페이스에 로봇과 사람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대화형 시스템을 접목한 기술이다.
챗봇의 경우 사용자가 별도로 웹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텍스트나 음성으로 메세지를 보내면 원하는 응답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김성근 외 2명, 2017) 편리성과 24시간 응대 및 인건비 절약 등 편익이 많아 고객 상담 또는 민원 응대 분야에서 챗봇의 역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hatbot has recently emerged as an important business tool as the number of users of messenger services has soared over Web-based SNS users due to the convergence of ICT. Chatbot is a combination of chats and robots, combining interactive systems that interact with robots and humans into interactive...

주제어

#챗봇 진료예약 서비스 사용만족도 병원이미지 AI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미경
학위수여기관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보건정책및관리학과 의료경영, 의료정보
지도교수 이원재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143
키워드 챗봇 진료예약 서비스 사용만족도 병원이미지 AI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059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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