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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의 배달 앱 이용에 관한 연구 : 메이퇀(美團)/어러머(餓了么) 중심으로 원문보기


Qian, Jing (충북대학교 국제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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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연구된 배달 앱 서비스에 관한 진행된 연구를 통해 연결되는 중국 배달 시장 현황 및 소비자 구매 특징 등 다양한 경제 주체의 만족과 양적, 질적 성장을 촉진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의 메이퇀 와이마이 앱과 어러머 와이마이 앱 소비자의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를 파악하기 위한 기술수용모델(TAM)을 본 연구에 적용하여, 배달 앱의 특성인 정보성, 편리성, 보안성, 공감성, 가격혜택의 도입을 통해 기술수용모델(TAM)과 지속적 사용의도와의 영향 관계를 검증하고자 한다. 배달 업계에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e-commerce, O2O pattern, known as "From on-line to off-line or from off-line to on-line", as a new consumption pattern, has been emerged. Based on the TAM model, this research is focused on chinese representative mobile food delivery app Mei tuan wai mai and E le me wai mai. ...

주제어

#배달 앱 배달 앱의 특성 식품안전 관심도 지속적 사용의도 Mobile Food Delivery APP Characteristics Of Perceived Apps Food Safety Interest Continuanc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Qian, Jing
학위수여기관 충북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상수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x,91 p.
키워드 배달 앱 배달 앱의 특성 식품안전 관심도 지속적 사용의도 Mobile Food Delivery APP Characteristics Of Perceived Apps Food Safety Interest Continuanc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151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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