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습자의 경험을 중시하는 구성주의의 영향으로 사회참여미술교육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사회참여미술은 미술 행위만이 아닌 삶의 문제에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와 소통을 체험함으로서 자신의 존재와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따라서 현대 미술 교육의 발전을 위해 사회참여미술 적용은 의미가 있으며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개인의 의식을 사회로 확장시키는 사회참여 방법론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 본 연구는 사진을 통해 자신의 고유한 경험과 가치관, 문제점, 의미를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재현하며 사회문제에 대하여 자신이 속한 사회에 유의미한 목소리를 내는 참여적 행동연구방법인 ‘포토보이스(...
저자 | 박희주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종미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103장 ; |
키워드 | 포토보이스 미술교육 사회참여 사회참여미술(Socially engaged art)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066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