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디지털 시대에 걸 맞는 교수-학습 방법들이 나타나고 있다. 그 중 동영상을 활용한 수업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플립러닝 수업이다.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는 플립러닝을 적용한 수업들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정작 고등학교에서는 이러한 수업 적용이 많이 부족한 형태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플립러닝을 활용한 개별화 수업을 학습자 수준을 고려한 개별화 수업을 수학학원에서 실험해보았으며 이의 결과를 가지고 학교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 및 제언을 도출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 문제 설정은 첫째, 플립러닝을 활용한 개별화 수학 수업을 실행한 실험집단이 설명식 수업을 진행한 비교집단 학생들 간의 학업 성취도에 차이가 있는가? 둘째, 플립러닝을 활용한 개별화 수업이 고등학생들의 수업만족도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 셋째, 플립러닝을 활용한 개별화 수업에 대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학습경험과 인식은 어떠한가? 이며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연구문제의 해결을 위해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의 사전 및 사후 학업 성취도의 차이 비교 및 만족도 검사 분석을 위해 ...
저자 | 유용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방법전공 |
지도교수 | 박인우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v, 101장 |
키워드 | 개별화 플립러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06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