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우리나라의 2015 개정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정과 IBDP 수학 교육과정을 비교 분석하여, 각 교육과정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도움이 될 만한 교육적 시사점을 살펴보고자 하는 연구이다. 이에 따라 두 교육과정의 문서 구성 체계 측면, 학습 목표 측면, 학습 내용 및 교수-학습 방식 측면, 평가 측면에서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본다. 이를 위해 비교교육학자 Bereday가 제시한 ‘문제연구법 4단계’를 본 연구에 맞게 변형하여 적용하였다.
연구를 진행한 결과로 첫째, 문서...
저자 | 황지원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협동과정수학영재교육 |
지도교수 | 성찬영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ii, 122 p |
키워드 | 2015 개정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IBDP 수학 교육과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233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