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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젤자동차의 도로 주행 시 배출되는 과다 NOx(Nitrogen Oxides, 질소산화물) 문제는 인체 위해성 및 도심 주변의 미세먼지 및 오존문제와 맞물려 디젤엔진의 존립기반 자체가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특히 유럽과 국내를 중심으로 실험실과 도로 주행 시 배출되는 디젤자동차의 NOx 배출물 차이에 대한 연구 결과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다. 독일 제작사를 중심으로 실험실 내에서 수행하는 인증실험 모드 이외의 조건에서 다량의 NOx가 발생하는 현상이 확인되었으며, 이는 엔진 ECU(Electronic Control ...
저자 | 류도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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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기계설계공학과 |
지도교수 | 이시복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x, 161 p. |
키워드 | 배출가스 디젤자동차 EGR 모듈 성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35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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