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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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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vy Duty Hybrid System 핵심기술 및 시스템 통합제어 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자동차부품연구원
연구책임자 이춘범
참여연구자 장지열 , 김덕진 , 박병섭 , 최경덕 , 박영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5-07
과제시작연도 2014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1600018155
과제고유번호 1415135198
사업명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핵심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7-09-20
키워드 시리즈형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통합제어.운전전략.차량시뮬레이션.연비.배출가스.

초록

최종목표
1단계 EURO-VI 배기가스규제를 만족하는 청정연료(CNG) 엔진을 적용한 패러렐 및 시리즈 하이브리드 버스와 2단계 고효율 디젤엔진을 적용한 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스의 통합제어 핵심기술을 개발하여 기존 동급버스 대비 연비를 30%이상 향상시키고, CO2를 23%이상 저감시킨 친환경 하이브리드 시내버스 원천기술을 개발함

개발내용 및 결과
■ 1세부(자일대우버스)
○ 시리즈 PHEV 시내버스 개발
o PHEV 차량의 선진제품 벤치마킹을 통한 개발 목표 선정
o 시내버스 노선 조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2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 3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16목차 ... 23그림목차 ... 24표목차 ... 25제 1 장 서론 ... 26 제 1 절 과제의 개요 ... 26제 2 장 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38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방법 ... 38 제 2 절 단계 목표 및 평가방법 ... 46 제 3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50 제 4 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60 제 5 절 유형적 발생품(연구시설, 연구장비 등) 구입 및 관리현황 ... 61제 3 장 결과 및 사업화 계획 ... 62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62 1. 연구개발 추진 일정 ... 62 2. 연구개발 추진 실적 ... 68 3. 기술개발 결과(유형 및 무형 성과) ... 78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전략 및 체계 ... 90 1. 기술개발 추진 전략 ... 90 2. 2단계 추진체계 ... 92 제 3 절 시장 현황 및 사업화 전망 ... 93 제 4 절 고용 창출 효과 ... 96 제 5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97끝페이지 ...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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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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