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에서는 현대대수학(Abstract algebra)의 관점에서 유클리드 호제법에 대한 수학사적, 이론적 배경들을 확인하고 역사적인 개관을 통하여 유클리드 호제법을 실제적인 맥락에서 살펴본다.
또한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중학교의 「정수」 지도와 관련된 다양한 쟁점들을 살펴보고, 그 대안을 찾아본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급에 따른 최대공약수 지도방법을 정리해보고, 유클리드 호제법을 중심으로 최대공약수 지도방법을 살펴본다....
저자 | 조민우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 |
지도교수 | 김부윤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ii, 28 장 |
키워드 | 수학과 교육과정 유클리드 호제법 최대공약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53383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