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과통합 내용중심 영어교육의 연구동향 분석 연구
Analysis of research trends in content and language integrated English education in Korea 원문보기


심영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영어교육학과영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한국형 CBI의 현 위치를 파악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국내에서 이루어진 138개의 내용중심 영어교육에 대한 개별연구물들을 수집, 분석하였다. 먼저 연구물들을 일정 기준에 의하여 분류하여 기초적인 통계자료를 만들고 효과성검증에 대한 양적연구물 52편을 토대로 효과크기에 관한 메타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우리나라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과통합...

주제어

#내용중심 영어교육, CBI, CLIL, 통합영어교육, CBLT, 교과통합 영어, CBI메타분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심영미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영어교육학과영어교육전공
지도교수 민찬규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ⅷ, 104 p
키워드 내용중심 영어교육, CBI, CLIL, 통합영어교육, CBLT, 교과통합 영어, CBI메타분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364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