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패션의류의 중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혜정우 (신라대학교 산업융합대학원 마케팅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한국 패션의류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이다. 한국 패션기업들이 어떻게 하면 중국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향상시키고, 성공적으로 안착 할 수 있을지 고찰해 보았다. 본 연구는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데 의의를 가진다.
최근 몇 년간 한국 패션의류는 중국시장에서 매우 강한 매력을 보였고, 중국에서의 한국 패션의류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알 수 있었다.
국내 의류제품의 중국시장 경쟁력이 충분해 중국 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개선된다면 향후 한국산 의류를 더 많이 수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국 제품이 중국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으며, 중국 소비자의 특성에 더 부합되게 만든다면 지금보다 더 많은 한국산 의류를 수출할 수 있다는 관점을 제시하였고, 본문에서 예측하였다. 연구는 다양한 자료를 활용했고,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thesis is about the study of the market entry strategy of south Korean clothing entering the Chinese market. To explore how Korean clothing enterprises can successfully enter the Chinese market and improve their market share. This study has the significance of putting forward practical measures...

주제어

#마케팅학 패션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혜정우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산업융합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마케팅학과
지도교수 오기도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iv, 60장
키워드 마케팅학 패션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56947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