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 구성원의 팔로워십 역량 모형 및 측정도구 개발 : 국내 대기업 집단을 중심으로
Development of a Followership Competency Model and Measurement Tool for Millennial Generation: Focusing on Large Korean Corporate Employees 원문보기


박상욱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육공학과 교수체제설계 및 기업교육연구 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최근 국내 대기업 내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팔로워십 역량 모형 및 측정도구를 개발하여 이론적, 실천적 영역에서 시사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에 따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밀레니얼 세대에게 요구되는 팔로워십 역량모형은 무엇인가? 둘째, 밀레니얼 세대의 팔로워십 역량은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가?
연구 수행을 위해 팔로워십 역량과 밀레니얼 세대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문헌연구을 실시하였고, 대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리더 집단과 밀레니얼 세대팔로워 집단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또한,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

주제어

#밀레니얼 세대 팔로워십 역량 측정도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상욱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교육공학과 교수체제설계 및 기업교육연구 전공
지도교수 송영수
발행연도 2020
키워드 밀레니얼 세대 팔로워십 역량 측정도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256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