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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전기자동차 증가로 인하여 기계적 하중으로 유발되는 리튬이온 배터리 (LIB) 열폭주 및 용량 손실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기계적 하중으로 인한 열폭주 및 용량 손실 매커니즘을 실험을 통해 분석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전산 수치 해석을 통한 매커니즘 분석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기존 연구에서 사용된 균질화된 LIB모델 및 RVE (Representative ...
저자 | 이동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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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기계설계공학과 |
지도교수 | 양현익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115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258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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