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의 루머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Exploring Influencing Factors of online Rumor on the Enterprise 원문보기


왕문의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 사회는 점점 더 정보화되고 있고 인터넷은 점점 더 발달하고 있다. sns와 포털이 발달하면서 각종 루머도 점점 나오고 있다. 인터넷 루머가 늘고 있는 지금 인터넷 루머의 영향도 커질 수밖에 없다. 이런 인터넷 루머는 기업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루머의 어떤 요소가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지금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본 연구의 주요 연구 질문은 다음 세 가지가 있다.1.루머에 대한 어떤 속성이 소비자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2.루머가 어떤 속성이 소비자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3.루머가 어떤 속성이 기업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루머의 각 요소가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이번 연구에서는 설문지를 통해 중국 소비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문의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백승익
발행연도 2020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261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