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POP 팬덤 활동이 아이돌 광고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에 미치는 영향 : 중국 K-POP 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FAN, HUA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중국 K-POP 팬들은 웨이보를 이용해 팬 활동을 한고 있다. 최근에는 대부분 팬 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의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신이 지지하는 스타를 응원하기 위해 광고를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환경에서 형성된 신뢰는 팬의 자발적 참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커뮤니티에 대한 신뢰는 온라인 환경에서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핵심요인이며, 커뮤니티가 유지되도록 하는 원동력이다. 한편, 기존 연구에서는 팬 커뮤니티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면, 팬들이 온라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 rather than using official Korean fan cafes, Chinese K-pop fans use various social networking sites, especially Weibo. And one of the trends is to raise money in the form of online crowdfunding through the fan community and invest promotional advertisements to support the star they love. It h...

학위논문 정보

저자 FAN, HUA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과
지도교수 유승철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 9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319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