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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2015 개정 초등 3, 4학년 과학 교과서에서 나타나고 있는 과학의 본성 측면을 Chiappetta 등에 의한 과학의 본성의 4가지 영역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과학교육에 대한 목표 도달을 위한 교과서 분석에 있어 과학적 본성의 측면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과학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에 있어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연구 대상은 2015 개정 초등 3, 4학년 교과서의 전 20단원이다. 분석 단위(...
저자 | 신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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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 |
지도교수 | 박일우 |
발행연도 | 202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475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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