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전략 수학 문제해결 학습을 진행했을 때 학생들의 수학적 창의성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본 목적을 위하여 연구 문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가. 다전략 수학 문제해결 학습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나. 다전략 수학 문제해결 학습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위의 연구 문제를 검증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서울시 소재 S초등학교 6학년을 49명을 대상으로 19차시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실험집단은 다전략 수학 문제해결 학습을, 비교집단은 일반적인 수학 문제해결 학습을 진행하였다. 검사 도구로는 사전·사후 동형 수학적 창의성과 수학적 태도 검사지를 활용하였다. 채점기준에 따라 점수를 산출한 뒤, i-STATistics의 독립표본 ...
저자 | 김서령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박만구 |
발행연도 | 2020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4769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