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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미술교육은 전통적인 한국화 미술의 역사적 흐름과 개념을 강조하고 서양미술과 한국미술의 영역을 구분하며 이루어져 왔다. 학생들은 이러한 전통미술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없고 창의적인 표현활동에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내기 어려울 것이다. 전통적인 한국미술의 흐름을 이해하면서 더 나아가 다양한 영역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미술 문화를 창조할 수 있어야 한다. 한국화가 지니고 있는 아름다움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고찰하여 창의적인 표현활동을 이룰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하다.
현재 2015 개정 교육과정은 표현 및 감상 활동을 ...
저자 | 김보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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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홍순환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v, 104 p. |
키워드 | 전통미술 현대미술 한국화 산수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499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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