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국문초록
본 연구는 다양한 디지털매체의 보급과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유아교육기관의 교사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전자그림책이 어떻게 활용 되고 어떻게 인식 되고 있는지 그 활용 실태와 인식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전자그림책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전자그림책 활용의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선정하였다.
1. 유아교육기관의 영아반과 유아반의 전자그림책 활용 실태는 어떠한가?
2. 전자그림책 활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3. 전자그림책에 대한 유아 교사의 연령에 따른 인식 차이는 어떠한가?
4. 유아교육기관에서 전자그림책 활용에 대한 바람직한 방향은 무엇인가?
광주광역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25세 반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395부의 질문지를 수집하였다. ...
저자 | 강영주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허승준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i, 9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527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