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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외식업 점주의 배달음식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지각된 혜택 및 희생이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영석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과 모바일 기기의 활용이 확산되면서 기존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으로 변형되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Needs)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들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모바일 컨버전스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앱’)을 활용한 소비 패턴이 활발해 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시장에 참여하여 서로 공유하는 플랫폼 비즈니스가 확산되고 있다. 국내의 플랫폼 비즈니스 중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과 같은 배달음식 어플리케이션(이하 ‘배달앱’) 서비스가 소비자의 새로운 외식문화의 중심으로 성행하고 있다. 배달앱 서비스는 정보제공, 배달대행, 픽업서비스 등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만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배달앱 서비스와 관련된 분야의 선행연구를 살펴보면, (1) 배달앱 서비스 이용실태, (2) 배달앱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의도, (3) 배달앱 서비스 이용에 대한 소비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convergenc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ICT)
and the widespread use of mobile devices, new business models are emerging
to meet the diverse needs of consumers by transforming from existing markets
to new ones. In particular, as consumers' needs become diverse and...

Keyword

#배달앱, 플랫폼 비즈니스, 지각된 혜택 및 희생, 지각된 가치, 지속적 이용의도, 가치기반수용모델(VAM), Delivery food application service, delivery app, platform business, perceived benefits and sacrifices, perceived value, continuous use intent, value-based accepta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영석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양성병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 52 p.
키워드 배달앱, 플랫폼 비즈니스, 지각된 혜택 및 희생, 지각된 가치, 지속적 이용의도, 가치기반수용모델(VAM), Delivery food application service, delivery app, platform business, perceived benefits and sacrifices, perceived value, continuous use intent, value-based accepta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5314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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