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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20~30대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인식과 화장품 사용 실태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정재명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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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우리 사회는 개성적인 남성미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이러한 관심을 통해 남성의 외모는 더 이상 타고난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고 관리되는 것이라는 사회 문화적 관념이 형성되었다. 이러한 현상은 남성 화장품의 전용화로 확산되었고 미를 추구하기 위한 화장품은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라 남성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하나의 영역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20∼30대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인식과 화장품 사용실태에 관한 조사를 하기 위하여 2020년 4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모바일 설문지(구글 폼)를 이용하여 20∼30대 남성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405부의 회수된 설문지 중 불성실한 응답 2부 제외한 403부를 최종 분석 자료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ur society has recently begun to focus on unique masculine beauty and through such interest, a sociocultural idea has formed that the appearances of males are no longer set from birth but created and managed. Such phenomena has spread to the creation of cosmetic products made exclusively for men a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재명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융합학과 화장품학
지도교수 김주덕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iii, 10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6159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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