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인 방송 음식콘텐츠 속성이 정보의존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먹방/쿡방을 조절효과로
The Effect of the Attributes of one-person broadcast food contents on Dependence of Informa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 Moderating Effect of Eatingshow and Cookingshow 원문보기


홍창형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외식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미디어 매체는 TV 방송 프로그램이 1순위였다. 하지만 급변하는 미디어 산업에서 OTT(Over The Top)라는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 등이 등장하면서 1인 방송이 급격하게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먹방과 쿡방이 뜨거운 반응으로 1인 방송에서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본 연구에서는 1인 방송 음식콘텐츠를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외식기업 제품을 구매하거나 외식기업을 이용할 때 1인 방송 음식콘텐츠 속성들이 어떠한 영향력을 가질 수 있는지 알아보고 먹방/쿡방 집단간의 차이점을 확인하여 그에 따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는 3개월 이내에 1인 방송 음식콘텐츠를 시청한 적이 있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총 405부를 배포해 353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

주제어

#1인 방송 음식콘텐츠 정보의존도 행동의도 먹방/쿡방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창형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외식경영
지도교수 황진수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58
키워드 1인 방송 음식콘텐츠 정보의존도 행동의도 먹방/쿡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622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