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미디어 매체는 TV 방송 프로그램이 1순위였다. 하지만 급변하는 미디어 산업에서 OTT(Over The Top)라는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 등이 등장하면서 1인 방송이 급격하게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먹방과 쿡방이 뜨거운 반응으로 1인 방송에서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본 연구에서는 1인 방송 음식콘텐츠를 시청하는 소비자들이 외식기업 제품을 구매하거나 외식기업을 이용할 때 1인 방송 음식콘텐츠 속성들이 어떠한 영향력을 가질 수 있는지 알아보고 먹방/쿡방 집단간의 차이점을 확인하여 그에 따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본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는 3개월 이내에 1인 방송 음식콘텐츠를 시청한 적이 있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총 405부를 배포해 353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
저자 | 홍창형 |
---|---|
학위수여기관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식경영 |
지도교수 | 황진수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58 |
키워드 | 1인 방송 음식콘텐츠 정보의존도 행동의도 먹방/쿡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622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