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프로젝트 학습 기반 AI 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봄으로써 지능정보사회에 정보 교과에서의 교육 내용과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S고등학교 1, 2학년 동아리 학생 31명을 실험집단(16명), 통제집단(15명)으로 선정하였다. 실험에 앞서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를 통해 두 집단의 동질성을 확인하였다. 실험은 21차시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실험집단은 프로젝트 학습 기반 AI 수업을 진행하였고 통제집단은 직접 교수법 기반 AI 수업을 진행 후 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독립표본 ...
저자 | 한정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영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태욱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v, 9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6629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