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학습 기반 AI 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한정신 (한국교원대학교 정보영재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프로젝트 학습 기반 AI 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봄으로써 지능정보사회에 정보 교과에서의 교육 내용과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S고등학교 1, 2학년 동아리 학생 31명을 실험집단(16명), 통제집단(15명)으로 선정하였다. 실험에 앞서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를 통해 두 집단의 동질성을 확인하였다. 실험은 21차시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실험집단은 프로젝트 학습 기반 AI 수업을 진행하였고 통제집단은 직접 교수법 기반 AI 수업을 진행 후 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독립표본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정신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정보영재교육전공
지도교수 이태욱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 9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629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