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발달지연 다문화가정 아동의 중재 방안 연구 원문보기


신다영 (대구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언어발달지연 다문화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한 국내의 중재 방안 분석을 통해 중재 연구의 진행현황 및 동향을 살펴보고 각 연구에 활용된 중재의 특성을 분석하여 향후 연구자와 현장의 교육자들에게 다문화가정 환경에 있는 언어발달지연 아동들의 중재접근을 바람직하게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08년~2018년까지 최근 11년간 발표된 언어발달지연 다문화가정 아동 대상으로 한 국내 중재연구 8편을 최종 선정해 분석하였다. 현재까지 꾸준히 다문화가정 아동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전반적인 언어발달, 사회성의 발달, 정서발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the progress and trends of intervention research through analysis of domestic intervention methods for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with language delays. It analyzes the characteristics of arbitration used in each study to present the possibility to future researchers and...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다영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전공
지도교수 김화수
발행연도 2020
총페이지 v, 31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6772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