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통계는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발견된 지식을 바탕으로 현상을 이해하고 실생활의 다양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을주는 과학이다. 또한 통계는 사회과학 및 자연과학의 거의 모든 학문적 분야의 연구를 위해서도 중요한 연구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통계 교육은 통계적 탐색 과정을 통한 문제 해결 과정과는 거리가 멀다.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통계 교육은 통계가 소재인 수학 문제의 풀이 방법과 교육에 내용이 집중되어 있고, 통계적 사고, 추론, 소양에 대한 지도는 비중이 적다. 통계는 학생들이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교육되어야 한다. 그러나 학교에서의 통계 교육은 주로 숫자와 공식에 초점을 맞추므로 앞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
하지만 새로 적용되는 교육부 수학교육 종합계획안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여 통계 교육을 학교 수학 수업에서의 이론 수업으로 국한하지 않고 공학 도구를 도입하고 타 과목과의 융합을 통해 1차시가 아닌 여러 차시에 걸쳐 통계와 타 과목을 접목하여 배우는 ...
저자 | 나재민 |
---|---|
학위수여기관 |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통계학과 |
지도교수 | 권세혁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 4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358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