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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차원적 브랜드 글로벌화가 브랜드 품질, 명성,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Multi-dimensions of Brand Globalness on Brand Quality, Prestige,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Focusing on Chinese Consumers 원문보기


동정호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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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세계 경제 강국에 진입하면서 글로벌화 브랜드 구축이 기업들의 주요 확장전략이 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를 형성하게 된 중요 원인으로 글로벌 브랜드가 전세계 소비자의 선호 및 생활 방식을 대표할 수 있는 수단이 되었기 때문에다. 그에 따라 브랜드 글로벌화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에 관한 연구도 많이 나와 있다. 그러나 중국 소비자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화에 관한 선행연구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연구가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화 단일 차원만의 관련 결과를 분석하는 반면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화의 다차원적 개념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현실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중국 소비자의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화의 하위차원을 알아보고 지각된 브랜드 글로벌화 중 어떤 요인들이 브랜드 품질, 명성, 태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China's entry into the global economic powerhouse, building a global brand has become the principal expansion strategy of enterprises. And the main reason for this trend is that global brands can represent consumers' preferences and lifestyles around the world. Therefore, research on consumers’...

주제어

#브랜드 글로벌화 품질 명성 태도 구매의도 소비자 민족중심주의 

학위논문 정보

저자 동정호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의류학과 패션마케팅전공
지도교수 황진숙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139
키워드 브랜드 글로벌화 품질 명성 태도 구매의도 소비자 민족중심주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4231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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