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소비자 그룹화 가능성 탐색을 위한 맞춤형화장품 서비스 유형별 소비자 참여도 및 추구혜택 연구
A Study on Consumer Participation and Benefits by Types of Customized Cosmetic Service in Exploring the Possibility of Consumer Segmentation 원문보기


김규원 (건국대학교 대학원 향장학과 향장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화장품 시장에서 소비자의 역할과 니즈가 더욱 분명해지면서 맞춤화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시장배경에 발맞춰 맞춤형화장품 서비스의 개념과 유형을 정리하고 잠재 소비자의 참여 및 추구혜택과 관련된 니즈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특히, 소비자 참여도에 따른 일반적 특성, 소비가치, 추구혜택의 차이를 살펴보았고,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소비가치와 추구혜택의 관계에서 참여도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role and needs of consumers in the cosmetics market have become more significant recently, customized services have been emerging rapidly. Under the current market trend, this study seeks to organize the concepts and types of customized cosmetic services and to identify the needs related to p...

주제어

#소비자 참여 추구혜택 소비가치 소비자 그룹화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규원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학과 향장학전공
지도교수 안성관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140
키워드 소비자 참여 추구혜택 소비가치 소비자 그룹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423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