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짧은 지식 동영상의 크리에이터 특성이 구매 의도 및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용동기 조절효과
The influence of creator characteristics of short knowledge video on purchase intention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 the moderating effect of usage motivation 원문보기


이가령 (한양대학교 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기술발달로 사람들이 신문이나 라디오, TV 등과 같은 전통적인 매체를 이용하던 정보 획득 방법이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전자기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바뀌었다. 특히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미디어를 통해 짧은 길이의 동영상을 시청하며 정보와 지식을 얻는 방식을 널리 선호하고 있다. 지식정보화시대에는 짧은 동영상이 단순한 오락거리가 아닌 생활 전반의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면서 학습 매체로서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었다. 이에 따라 학습 수단으로서의 짧은 지식 동영상에 관한 연구가 학계에서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짧은 동영상에 관한 선행연구는 뷰티나 어플리케이션 등에 관한 연구가 많다. 반면에 지식을 습득하고 정보를 얻는 짧은 지식 동영상에 관한 연구는 드문 현실이다. 이에 본 연구는 ...

주제어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가령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안동근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ii, 96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519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