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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산업은 과거 몇 년간 국내 항공사 수요의 폭증으로 항공사의 기단을 급속하게 늘리게 되었다. 하지만 세계적인 바이러스스 감염 사태에 의해 항공기 가동률은 급락하였으며 장기 주기(駐機)된 항공기의 예상치 못한 결함의 증가는 안전성에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지 예측이 어려운 시기이다.
이에 따른 운항 지연과 회항 및 결항까지 결함과 사건 및 사고의 발생으로 항공기 제작사에서는 원인 분석 등 감항성 개선지시를 하였고 우리나라 국토교통부는 장기간 주기 된 항공기에 대해 엔진 시운전 검사 후 비행을 지시하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다.
항공사의 운용 능력에 따라 ...
저자 | 박세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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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기계공학과 생산 및 제어공학 |
지도교수 | 전언찬 |
발행연도 | 2021 |
키워드 | human error airworthiness bird strike Von-Mises stress MEDA(maintenance error decision aid) BSI(borescope inspect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6526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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