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해시태그를 활용한 관광지 정보탐색요인이 관광지 공감 및 관광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추민수 (경희대학교 대학원 스마트관광원 국내석사)

초록

2020년의 경우 국내 PC, 모바일 이용자의 80.1%가 SNS를 이용할만큼 SNS는 현재 시대의 없어서는 안될 플랫폼이 되어가고 있는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과 같은 주요 SNS에서는 '#' 기호를 이용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선별해주는 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다양한 추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많은 사용자가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주제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행태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무형적 상품의 특성을 지니는 관광분야에서 관광지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유통이 ...

Keyword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해시태그(Hashtags), 관광지 정보탐색요인(Information Searching Factor of Tourism Destination), 관광지 공감(Empathy of Tourism Destination), 관광객 행동의도(Behavioral Intention of Tourist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추민수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스마트관광원
지도교수 윤유식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82 p.
키워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해시태그(Hashtags), 관광지 정보탐색요인(Information Searching Factor of Tourism Destination), 관광지 공감(Empathy of Tourism Destination), 관광객 행동의도(Behavioral Intention of Tourist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756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