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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SNS 중심의 모바일 광고가 청소년의 스포츠의류 구매만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중매체(TV)와 SNS(인스타그램)의 비교 원문보기


김창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체육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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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이용과 충족이론이용동기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포츠의류를 구매할 때 TV 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가 청소년들의 만족도와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TV 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한 만족도와 구매의도의 차이가 존재하는지 분석하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그리고 이와 같은 분석을 토대로 우리나라 광고산업과 스포츠의류산업에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연구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중, 고등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회수한 설문지 중 부실 기재된 설문지 제외한 중학생 388명, 고등학생 362명, 총 750명을 대상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how TV and Instagram advertisements influence teenagers'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In addition, the study examined whether there was a group difference between TV and Instagram when it pertains to customers’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 in pu...

Keyword

#이용동기 만족도 구매의도 motivation satisfaction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창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체육교육전공
지도교수 권형일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66장
키워드 이용동기 만족도 구매의도 motivation satisfaction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543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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