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숏폼 동영상 앱의 영화정보가 관람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 내 사용되는 틱톡(TIKTOK) 앱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곽을동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망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편화에 따라 모바일 중심의 미디어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 숏폼 동영상 앱은 중국에서 월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많은 앱으로 2년 연속으로 1등을 차지하였다. 숏폼 동영상의 등장으로 동영상 소비 형식과 내용이 큰 변화를 겪게 되었다.이미지가 직관적이고 파편화된 동영상은 이용자들에게 더 효율적인 메시지 전파할 수 있다. 또한, 숏폼 동영상 앱은 영화 마케팅의 새로운 매체가 되었는데, 메시지 전파의 정확도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wadays, with the development of Internet and the popularization of mobile phones, the mobile-based media contents are growing rapidly. Among the mobile-based media contents, Short-Video App has become the top of the Apps that Chinese netizens spend the most time on per month for two consecutive ye...

주제어

#숏폼 동영상 앱 틱톡 영화 마케팅 관람태도 관람행동의도 Short-Video App TikTok Film Marketing Watching behavior Watching attitude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을동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지도교수 김탁훈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94 p.
키워드 숏폼 동영상 앱 틱톡 영화 마케팅 관람태도 관람행동의도 Short-Video App TikTok Film Marketing Watching behavior Watching attitud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20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